성결대 XR센터, KVRF/VR EXPO 2019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0-07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결대 제공]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XR(eXtended Reality)센터가 최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KVRF(Korea VR Festival)/VR EXPO 2019에서 입체음향을 구현한 콘텐츠를 제작, 전시해 부스를 운영했다.

성결대 XR센터는 국내 최고의 XR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XR교육 기관과 산업의 중심에서 위상을 강화하는 선도기관이다.

XR관련 기초교육, 전문교육 및 체험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을 위한 최적의 인프라를 제공하며,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관, 대학, 학교 등 지역 사회의 중심이 돼 차세대 미디어를 이끌어 가는 혁신적인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획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직접 참여, 스트링콰르텟, 가야금 연주 등 공연 콘텐츠를 360° 카메라와 입체음향 녹음 기법을 활용하여 VR 콘텐츠를 제작했다. 체험자는 자신을 둘러싼 12개의 스피커를 통해 몰입형 사운드를 체험 할 수 있었다.

성결대 XR센터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인 콘텐츠 원 캠퍼스 구축운영 컨소시엄을 통해 XR(확장현실)기반의 초실감 미디어 콘텐츠 개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XR센터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기반 융합교육을 지향하며 융합대학, 예술대학, 공과대학의 다양한 전공 학생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유현식 성결대 XR센터 센터장은 “기술 중심의 교육이 아닌 창의력과 소통능력을 위한 교육을 지향 한다”면서 “가상현실콘텐츠의 완성도를 위해 사운드 또한 중요한 요소다. 기획 초기 단계부터 함께 고민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