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의료관광 성장 잠재력 큰 '베트남 호치민' 공략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9-10-07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일 베트남 현지서 서울시 의료관광설명회 개최

베트남의 국기인 금성홍기 이미지 [사진=위키피디아 캡처]


서울시가 서울관광재단과 영등포구(자치구), 총 8개 민간 의료기관·유치기관 등과 공동으로 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의료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베트남은 지난해 한국 방문 의료관광객이 총 7532명(의료관광객 방문객 수 8위)을 기록할 정도로 의료관광 목적지로서 한국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은 국가이며, 행사 개최지인 호치민은 1인당 GDP가 베트남 평균 대비 2배가 넘는 베트남의 경제 중심 도시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지 의료기관, 의료관광 에이전시, 여행사 등 약 7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의 우수 의료관광 인프라 및 현황 소개, 국내 의료기관 및 유치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의료관광상품 안내 등을 안내한다.

서울의료관광 설명회 참가기관은 △김안과병원 △닥터안헤어플란트의원 △루비성형외과 △르미엘성형외과 △바노바기성형외과 등 5개 의료기관과 △(주)나이스메디 △메디컬코리아서비스△EMS 등이다.

서울시는 이들 기관은 현지 관광설명회 참가기업 간 1대 1 미팅을 통해 서울을 방문하는 다양한 의료관광 상품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메딕 메디컬 센터(Medic Medical Center), 호치민 김안과, 다솜병원 등 현지 주요 병원 및 현지 진출 국내 병원 방문 및 간담회를 통해 현지 의료환경 수준을 파악하고, 상호 관광객 송출에 필요한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은영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서울 의료관광 설명회 개최를 계기로 의료관광 목적지로서의 서울 인지도 향상 및 의료관광객 방문이 더욱 더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베트남 등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을 대상으로 서울의료관광을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