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로서비스그룹, 'OK금융그룹'으로 사명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19-10-07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발돋움"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을 계열사로 둔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룹 명칭을 'OK금융그룹'으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그간 그룹 및 계열사의 사명에 활용된 '아프로'는 모두 'OK'로 교체된다.

OK는 2014년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예주 및 예나래저축은행을 인수하며 처음 선보인 명칭이다. 'Original Korean(진정한 한국인)'의 약칭으로, '한국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OK금융 측은 "글로벌 캐피털사 인수, 해외 시중은행 인수·합병 등 그간의 노력을 기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사명을 변경했다"고 전했다.

OK금융은 이번 그룹명 변경을 위해 올 초 창립 20주년 기념사업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해 운영해 왔다. OK금융의 새로운 비전 및 조직문화 체계를 수립하고, 글로벌 금융기업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기획하는 등 신규 기업 브랜드 확립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최윤 OK금융 회장은 "우리 그룹은 지난 20년간 저축은행을 통한 제도권 금융 진출, 해외 시중은행 인수·합병 등의 성과를 달성해 왔다"며 "앞으로 OK금융그룹의 이름으로 새로운 20년, 그 이상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OK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지난 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창립 20주년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