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김현종 불화설' 논란 확산…靑 "갈등 크지 않다" 확대해석 경계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9-09-17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靑 핵심 관계자 "서로 의견 달라 같이 일할 수 없는 상황 아냐"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17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제2차장의 불화설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충돌이나 갈등이 심하지 않다"고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이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번 언쟁이 청와대의 '강경화 패싱'과 연관이 있느냐'라는 질문에 "일을 하다 보면 조금씩 이견이 있을 수 있으나 보도에서 나오듯 서로 의견이 달라 같이 일할 수 없는 상황은 전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강 장관은 전날(16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지난 4월 문재인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 때 김 차장과 다툰 적이 있다는데 사실이냐'는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 "부인하지 않겠다"라고 전해 논란이 확산됐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외통위 전체회의에 참석, 현안보고를 하고 있다. 왼쪽은 김연철 통일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강 장관은 '김 차장은 대통령의 외교·안보정책을 가까이서 보좌하는 임무를 띠고 있는데 적재적소의 인물이 아닌 것 같다'는 추가 질의에는 "동료 고위공직자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하기는 어렵다"고 즉답을 피했다.

이에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강경화·김현종 불화설 관련) 기사를 보면서 너무 확대 해석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외교부와 안보실 사이에 협의와 논의가 굉장히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안보실은 외교부 없이, 외교부는 안보실 없이 일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