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튜브] 8월 30일 BEST 3…‘유시민, “조국이여 슬퍼 마라”’, ‘표창원vs장제원·김진태’, ‘절대 악플 달리지 말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은정 PD
입력 2019-08-30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매일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수많은 영상, 다 보는 것은 무리겠죠?
이제 <오늘의 유튜브>를 통해 가
장 인기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만나보세요.
오늘의 가장 ‘핫’한 유튜브 영상 클립 3개를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8월 30일(금) 오늘의 유튜브입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3위 tbs 시민의 방송 채널의 ‘조국 이틀 청문회 집중 분석! (유시민) | 김어준의 뉴스공장’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7BCgFLghxo

‘오늘의 유튜브’ 3위는 tbs 시민의 방송 채널에 올라온 김어준의 뉴스공장 29일 자 방송 영상입니다.

이날 방송에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출연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이틀 청문회’에 대한 집중 분석을 했습니다. 또,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에 가해지는 공세에 “조국을 무너뜨리려는 욕망이 언론을 지배하고 있다”며 날카로운 비판을 하기도 했죠.

과거 장관 인사청문회 제도가 도입된 후 첫 타자였던 유 이사장은 “당시 자신은 국민의 65%가 반대할 정도였다”며 “조국이여 너무 슬퍼 마라 그대보다 더 심했던 나도 있다”고 응원의 메시지도 덧붙였습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2위 팩트TV NEWS 채널의 ‘장제원·김진태 딴지에 폭발한 표창원’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1K2H7JdxF0

‘오늘의 유튜브’ 2위에는 팩트TV NEWS 채널에 올라온 8월 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 중 일부 영상입니다.

회의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자신의 발언에 이죽거리며 딴지를 거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장제원 의원을 향해 “나경원 원내대표 딸 입시 비리도 함께 따져보자”고 말했습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1위 solfa 채널의 ‘절대 악플 달리지 말 것’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us9eT5SW-8

‘오늘의 유튜브’ 인기 유튜브 solfa 채널에 올라온 ‘절대 악플 달리지 말 것’이라는 독특한 제목의 영상입니다.

영상 속 출연자들 앞에는 트랜스젠더, 장애인과 같은 소수자가 등장하는데요. 이들을 처음 마주하고 대화했을 때 출연자들은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줍니다.

‘편견을 갖지 않아야 한다’, ‘상대를 배려해야만 한다’는 우리의 생각이 오히려 그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은 아닐까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상입니다.

기획·편집 주은정 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