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튜브] 8월 23일 유튜브 BEST 3…‘지소미아 종료, 아베는 망했다’, ‘엑스원(X1) 콘셉트 트레일러 공개’ 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은정 PD
입력 2019-08-23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매일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수많은 영상, 다 보는 것은 무리겠죠?
이제 <오늘의 유튜브>를 통해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만나보세요.
오늘의 가장 ‘핫’한 유튜브 영상 클립 3개를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8월 23일(금) 오늘의 유튜브입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3위 Stone Music Entertainment 채널의 ‘X1(엑스원) 비상 콘셉트 트레일러’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shrSaX2azZI

‘오늘의 유튜브’ 3위는 스톤뮤직 채널에 올라온 X1(엑스원)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비상 : QUANTUM LEAP(비상 : 퀀텀 리프)’ 콘셉트 트레일러 영상이다.

Mnet ‘프로듀스X101’을 통해 탄생한 그룹 엑스원(X1)이 데뷔 5일을 앞둔 22일 데뷔 앨범 콘셉트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프듀X101’ 문자 조작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예정대로 데뷔를 강행하고 있는 엑스원(X1).

조작 의혹과 관련해 떳떳하기 때문에 데뷔를 강행하는 것이 맞다는 의견과 모든 의혹을 말끔하게 해결하고 데뷔해야 한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는 가운데, 이들을 향한 대중의 반응은 과연 어떨지 눈길이 쏠린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2위 정치초단 채널의 ‘지소미아 종료! 일본 아베는 망했다!’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GOo7apHdDeA

‘오늘의 유튜브’ 2위는 정치초단 채널에 올라온 ‘지소미아 종료’ 결정과 관련한 분석 영상이 차지했다.

유튜버 정치초단은 이번 지소미아 연장 종료 결정에 가져올 득과 실을 짚어보며, 정부가 ‘우리 민족의 평화경제와 자존심을 선택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1위 MBC news 채널의 ‘日 입장 안 변해"…예상 깬 '종료' 결정 배경은?’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2fnG-L4Kb2s

역시 오늘의 최대 이슈는 ‘지소미아 연장 종료’다.

‘오늘의 유튜브’ 1위 역시 관련 영상인 MBCNEWS 채널의 ‘日 입장 안 변해"…예상 깬 '종료' 결정 배경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차지했다.

이 영상은 22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 영상의 일부분으로, MBC 통일외교팀 나세웅 기자와 함께 이번 결정의 배경과 파장을 분석했다.

현재 이 유튜브 영상 하단에는 ‘지소미아 종료’와 관련한 시청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게재되며, 뜨거운 논쟁이 펼쳐지고 있다.

기획·편집 주은정 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