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예보] 제주도 '호우주의보' 시간당 30mm이상 강한 비…낮 최고 32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8-26 0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세먼지 전국 '좋음'…제주도 돌풍·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

26일 월요일 전국은 대체로 맑은 후 구름이 많아지겠다. 남해안과 제주도는 흐리고 비 소식이 예보됐다.

기상정보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는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특히 제주도는 이날부터, 남해안은 27~28일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겠다.

제주도의 비는 29일까지 이어져 3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남해안은 100~200mm(많은 곳 제주 산간, 남해안 300mm 이상), 전남·경남은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이겠다. 27일 중부·전북·경북의 예상 강수량은 5~30mm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 전국 ‘좋음’, 세계보건기구(WHO) 권고기준으로는 전국 ‘보통’이겠다.

기온은 이날까지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덥겠다. 낮 최고기온은 26~32도다.

한편 기상청은 “이날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 남쪽 해상에 있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해안과 제주도는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

이어 “호우주의보가 발표된 제주도에는 제주도 남쪽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현재 비가 약하게 내리고 있으나, 강한 비구름대가 시간당 40km의 속도로 빠르게 동북동진하고 있다”며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케이웨더 홈페이지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