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술 기업 ‘국순당’, 제1회 남북 평화영화제 만찬주 채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9-08-16 16: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순당,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 개막식 만찬주 제공

  • 남북 영화인의 밤, '백세주'와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올라

 

국순당 백세주(왼쪽)와 1000억 유산균 막걸리[사진=국순당 제공]



국순당은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PIPFF) 행사에 자사 대표 제품인 ‘백세주’와 ‘1000억 유산균 막걸리’를 만찬주 등으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평창남북평화영화제는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5일간 평창과 강릉에서 개최한다. 강원도에서 열리는 첫 국제영화제다. 강원도와 평창군, 강릉시가 후원하며 개막식은 평창올림픽스타디움 야외마당에서 열린다. 총 33개국 85편의 영화를 소개한다.

국순당은 본사와 양조장이 강원도 횡성에 있는 우리술 기업이다. 이번 영화제의 성공을 위해 제품을 협찬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개막식과 영화인의 밤 및 해단식 등 주요 행사에 만찬주로 제공한다. 백세주는 주요 내빈 행사에 사용한다.

만찬주로 제공한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식물성 유산균이 막걸리 한 병에 10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다. 국순당이 개발한 프리미엄급 유산균 강화 막걸리다. 국산 쌀을 사용해 ‘2019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상위 10위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영화제의 주요 내빈 행사에 사용하는 백세주는 출시한 지 27년 된 국민 약주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선정한 ‘2015 우수문화상품’에 주류 제품으로는 처음 지정받았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은 강원도에 본사 및 양조장을 둔 우리술 대표 기업”이라며 “강원도에서 처음 개최하는 국제영화제에 강원도에서 빚은 우리 술을 만찬주 등으로 소개해 강원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우리 술을 알릴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