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文 대통령 대화지상주의 北 통미배남 일으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8-16 12: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국, 사노맹 활동 '경제민주화운동'이라 거짓말"…대국민 사과 요구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16일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비롯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우선 북한의 미사일 도발과 정부의 대응이 잘못됐음을 성토했다. 오 원내대표는 "북한의 미사일도발과 남북대화 거부도 한반도평화프로세스의 일환인지 정부는 답해야할 것"이라며 "북한은 오늘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대변인 담화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을 강력히 비난면서 동해상에 미사일 두 발을 날렸다"고 대북정책이 효과가 없음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제 문재인 대통령은 광복절 경축사에서 ‘평화경제와 분단극복을 통해 아무도 흔들지 못하는 나라를 만들자’고 역설했는데 단 하루도 지나지 않아 북한이 대한민국을 흔들고 나선 것이다"라며 북한이 주장하는 통미배남 정책을 노골화 했다고 설명했다.

오 원내대표는 "북한의 비핵화를 담보할 아무런 장치 없이 ‘기승전-북미대화’에 매달리는 태도를 지속하는 것이 바로 문제다"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문제에 있어서 궁극의 목표는 ‘북한 비핵화를 통한 평화체제 구축’이라는 것을 분명히 인식하고, 감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자세에서 벗어나 한미공조를 통해 북미협상에 적극 개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관한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 관해서는 사노맹 활동으로 이미 실형을 받고 국가에 의해 복권 조치 된 마당에 용공 혐의로 접근하는 것은 부적절한 색깔론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사노맹에 관한 조국 후보자의 변명은 부적절한 태도며 이것에 관해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사모펀드 논란에 관해서도 오 원내대표는 투자 경위와 자금 출처를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내 현안에 관해서는 손학규 대표의 당권욕심에도 불구하고 혁신위원회는 갈길을 가야한다고 조언했다.

이어지는 질의응답에서 지소미아 파기 입장이 나오자 오 원내대표는 경제보복 문제를 안보 전략까지 연계하는 건 신중해야된다는 입장을 보였다.

선거제 개혁에 관해서는 제1 야당인 한국당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의사를 전달해야 된다고 당부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인사청문회 및 당내 현안과 관련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