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조혈줄기세포 자동계수기 미국 FDA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19-08-12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나노엔텍 제공 ]

나노엔텍이 조혈줄기세포 자동계수기 'ADAMⅡ-CD34'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ADAMⅡ-CD34는 조혈모세포 이식 과정에서 조혈모세포 카운팅을 위해 사용되는 고가의 대형장비를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소형 장비다. 간단한 작업만으로 빠른 측정이 가능하고 소량의 샘플만으로도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ADAMⅡ-CD34의 개발부터 FDA 승인까지 쉬운 과정은 아니었다"며 "3년간 개발 기간을 거쳐 2017년 첫 FDA 허가를 신청했으나 미국 식품의약국에서도 저녜가 없던 제품이라 애초에 협의되지 않았던 시험 종목에 대해서도 보완 요구를 하는 등 심사 과정이 까다로웠다"고 설명했다.
 
그는 "세계 유일의 소형 백혈구 자동계수기인 ADAM-rWBC가 FDA 승인과 함께 혈액제제 분석과 관리 시장을 혁신하고 미국 적십자에 납품하는 등 회사의 주력제품으로 자리잡은만큼 이번 ADAMⅡ-CD34의 FDA 승인도 환자와 병원에게는 비용, 시간의 절감과 획기적인 편의성을 제공하고 회사에는 제 2 도약을 견인하는 핵심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