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근 교수 "닛케이 삼성전자 반도체소재 벨기에 조달 보도 오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9-08-11 1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장 박재근 교수가 11일 닛케이아시안리뷰(NAR)의 삼성전자 반도체 소재 벨기에 조달 보도에 대해 오보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앞서 11일 오전 니혼게이자이신문 영문매체인 NAR는 삼성전자 일본 정부가 수출규제 대상으로 삼고있는 품목 중 일부를 벨기에에서 조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박 회장은 "지난 금요일 닛케이에서 인터뷰 요청이 왔으나 회의중이었기 때문에 응할 수 없었다"면서 "심지어 영문기사에 표기된 이름도 명함에 있는 Park Jea-Gun과는 다른 Park Jae-keun으로 표기됐으며, 매체는 전 삼성전자 간부였다는 개인정보도 명기한 채 기사를 냈다"면서 보도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박 회장은 "비서의 말에 따르면 인터뷰를 요청하는 사람은 한국말을 하는 사람이라고 한다"면서 취재기자 측에서는 신분은 밝히지 않아 "누구인지도 모른다"고 강조했다. 

이어 "닛케이 영문기사를 읽어보았는데 마치 저와 인터뷰를 해서 제가 한 이야기처럼 보도가 되어 있다"면서 "정말 황당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회장측은 일단 정정보도 요청을 했다면서 NAR에서는 월요일에 설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또 박 회장은 "닛케이아시안리뷰가 이같은 보도를 한 의도에 대해서는 추측할 수 없다"면서 "학회 회장으로서, 그리고 산업체와 과학기술계를 대표하는 공인으로서, 국내 회사의 영업비밀을 이야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