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경정 수상스포츠 안전교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7-29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가 ‘2019년 경정 수상스포츠 안전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스포츠 안전교실은 하남시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 지역주민 등 약 400명에게 수상 스포츠와 수상안전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미사경정공원 워밍업장, 경정장에서 내달 9~19일까지 총 10일간 운영된다.

수상스포츠 안전교실은 총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워밍업장에서는 수상 사고로부터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생존 수영, 수상 재난사고 대처법 등 수상 안전 교육과 바나나보트, 밴드 웨건 등 수상 레저스포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경정장에서는 페어보트와 레저보트를 탑승해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먼저 수상 안전교육을 받은 뒤 구명조끼 착용과 준비운동을 실시한 후 바나나보트 등 각종 수상 스포츠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이어 경정장에서는 심폐소생술, 제세동기 사용법 교육과 페어보트, 레저보트 등을 차례로 체험하며 짜릿한 수상 레저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물에서 위급한 상황에 놓였을 때 자신의 몸을 지키는 방법인 생존 수영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수상 안전교육을 통해 소외계층 학생 및 지역주민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수상 레저스포츠의 저변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외계층 나눔 실천과 수상 레저스포츠 보급을 위해 2004년부터 시작된 수상 스포츠교실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 잡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