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문재인 대통령과 회담 제안…어떤 형식이든 수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신승훈 기자
입력 2019-07-15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 수출 규제 관련 기자회견 자청

  • 국회 내 관련 특별위원회 구성 제안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5일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의 회담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위기 상황에 정치 지도자들이 머리를 맞대는 모습은 그 자체로 국민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실질적인 논의가 가능하다면, 우리 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어떤 회담이라도 수용하겠다”며 회담의 형식에 구애받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동안 황 대표는 대통령과의 단독회담을 요구해왔다.

5당 대표와의 회동 여부에 대해서는 “어떤 형식에도 불구하고 경제를 살리고 국가를 지키고 국민들 돕기 위한 모든 방식의 다 동의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대미특사와 방미 대표단 파견과 함께 강경화 외교부 장관·청와대 외교안보라인 등을 포함한 전체 외교라인의 경질을 요구하기도 했다.

황 대표는 “이런 극단적 사태가 벌어지도록 방치한 외교라인의 무능·무책임을 질책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조속한 대화 재개를 위해 ‘불신의 대상’이 돼 있는 외교부장관과 외교라인 전체를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한국당도 당내 ‘일본수출규제 대책특위’ 등을 구성해 적극적인 대책을 찾아나갈 계획”이라며 구회 내 관련 특위 구성을 제안했다.

황 대표는 “현재 일본이 자행하고 있는 퇴행적 경제보복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잘못된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우리 당은 일본의 경제보복을 준엄하게 성토하며, 이를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우리 정부가 지난 8개월 동안 예후와 경고를 무시하고, 이에 대비하지 못한 것은 정말 아쉬운 일이지만 국가적 위기 앞에 과거를 다시 꺼내 따지고 싶지는 않다”면서도 “다만 그동안의 태만이 의도된 것이라면 묵과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일본 관련 기자회견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