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베트남 흥웬 업무협약 체결로 세계 시민성 고취 기반 다져

박흥서 기자입력 : 2019-07-12 08:44
융합(STEAM)교육 및 SW교육을 기반으로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기반 마련
인천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훈)은 지난 10일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성 고취를 위해 베트남 흥웬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북부교육지원청에서 흥웬교육청의 부교육감인 Do Van Khai과 중‧ 고등학교 교장 및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에 이루어 졌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베트남 흥웬 업무협약 체결[사진=인천시교육청]


협약사항은 융합(STEAM)교육, SW교육을 위한 교사연수, 교과 및 교육과정 교류, 교육프로그램과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및 새로운 교수방법에 관한 경험의 교류를 목적으로 상호간 교육회의, 심포지엄, 세미나 개최 등 이다.

베트남의 흥웬은 호치민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가 약 1000만이고 한국기업이 1000여개 진출해 있는 지역으로 우리나라의 융합(STEAM)교육과 정보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영훈 교육장은 “베트남 국민은 부지런하고 성실하며 우리나라와 정서도 비슷한 면이 많아서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교육교류를 한다면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성과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융합 인재양성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