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스마트워치 중 '애플워치4' 가장 많이 팔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7-09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지난해 글로벌 스마트워치 판매량 전년 대비 41% 증가

지난해 전세계 스마트워치 판매가 전년에 비해 41% 증가했다. 애플이 30% 넘는 점유율을 보이며 1위를 유지했지만 점유율은 전년에 비해 감소했다.

9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최신 글로벌 스마트워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이 37%의 점유율을 보인 가운데 키즈 스마트워치 브랜드인 아이무(10%)와 삼성전자(9%), 핏비트(8%), 아마즈핏(5%), 화웨이(2%) 등이 뒤를 이었다. 
 

글로벌 스마트워치 제조사별 점유율 2017 vs 2018 vs 2019(예상) [자료=카운터포인트리서치 ]

지난해 애플워치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22% 성장했으며, 애플워치 시리즈 4는 작년 한 해만 1150만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워치4에서 집중하고 있는 심전도 측정, 낙상 감지 등 건강관련 기능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스마트워치는 이동통신 기능을 갖추며 점점 독립형 웨어러블 기기로 진화하고 있다. 이동통신이 지원되는 애플과 아이무의 제품이 각각 지난해 판매량의 13%와 10%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경우 1년 사이 90% 성장하며 글로벌 점유율 9%를 보였다. 지난해 3분기에 출시된 갤럭시 워치 시리즈가 전체 판매량의 50%를 차지했다. 임수정 카운터포인트 애널리스트는 "길어진 배터리 수명과, 사용자환경(UI)을 조작할 수 있는 회전 베젤, 전형적인 원형 시계 형태의 디자인이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말했다.

화웨이는 전년 대비 125% 급증하며 시장점유율 2%를 보였다. 화웨이는 독자적인 운영체제(OS), 독특한 디자인 및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을 공략했다. 카운터포인트는 "화웨이의 소비자 부문 사업 중 스마트워치 사업부가 올해 유일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중국과 동남아 시장에서 특히 성장세가 클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을 모델별로 보면, 애플워치 시리즈 4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 애플워치3, 핏비트의 버사, 아이무의 Z3, 애플워치 2가 2~4위에 올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