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몬게임즈 비주얼 게임 ‘메이비’...여성 유저 취향저격

정명섭 기자입력 : 2019-06-20 09:11
인터렉티브형 게임 ‘메이비’가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웹툰과 봉봉이 합작해 만든 시나몬게임즈의 비주얼노벨 모바일 게임 메이비가 지난달 29일 정식 출시 이후 다운로드 50만 건과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급상승 게임 1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1위에 등극했다고 시나몬게임즈가 20일 밝혔다.

메이비는 네이버 웹툰과 웹소설의 인기 작품들과 게임에 최적화된 캐릭터와 스토리를 갖춘 오리지널 작품들로 구성된다.

유저들의 선택에 따라 자신만의 스토리와 엔딩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네이버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오! 주예수여’, ‘닥터프로스트’를 포함해 네이버웹소설 ‘프린세스 아이린’ 등 10개 작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연의 편지’, ‘구남친이 내게 반했다’, ‘재혼황후’ 등 팬덤이 강한 인기 작품들도 추가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메이비’ 정식 오픈 후 게임 이용자 분석결과 18~24세 젊은 여성 유저들이 전체 이용자의 50%를 차지하며 여성 마니아 층을 두텁게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익숙한 비주얼 노벨게임의 형식에 네이버웹툰·웹소설의 인기작을 적용한 부분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홍두선 시나몬게임즈 PD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라인과 매력적인 캐릭터, 세련된 그래픽으로 여성 유저들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있다”며 “앞으로 로맨스 뿐 아니라 추리, 공포물 등 콘텐츠 장르를 확장하고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장치를 추가해 유저분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메이비 메인 이미지[사진=시나몬게임즈]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