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첫 라운드 수상작 발표...대상에 ‘게임마스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6-05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웹툰이 ‘지상최대공모전’의 웹소설 부문 1라운드 ‘현대판타지·판타지’ 장르 당선작을 5일 발표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판타지물 ‘게임마스터’의 둥치 작가가 총상금 15억원 중 첫 1억원의 주인공이 됐다. 이후 네이버웹소설에서 정식 연재는 물론 웹툰으로 제작되는 기회도 주어진다.

대상을 받은 게임마스터는 한 게임만 10년간 한 주인공이 게임 속 인물이 되어, 세력과 무력을 길러 나가며 자신에게 닥치는 위기를 헤쳐나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주제나 문체가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면서도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두 번 사는 프로듀서’ (작가: 왕십리글쟁이), ‘이세계 강쉐프’ (작가: 바나바다), 탑신병자’ (작가: 신쌤), 등 3작품, 우수상은 ‘에이스 히어로’ (작가: 원랑), ‘골동품집 아들’ (작가: 연주완), ‘신이 내린 탑스타’ (작가: 동전파스), ‘치트 쓰는 아이돌’ (작가: 미카엘K) 등 4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3작품에는 각각 5천만 원이, 우수상 4작품에는 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및 최우수상 작품은 향후 ‘네이버웹소설’에 정식 연재되어 상금 이외에 고료가 지급되며, 웹툰으로 제작하여 네이버웹툰에도 정식 연재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우수상을 포함한 모든 수상 작품은 네이버시리즈에 소개된다.

박제연 네이버웹소설 리더는, “상당한 수준의 응모작을 심사하는 과정을 거쳐, 독특한 설정과 개성을 갖춘 작품들을 발굴해 큰 보람을 느낀다”며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의 경우, 상금 이외에도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이후 라운드에도 실력 있는 작가들이 관심 갖고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이 ‘지상최대공모전’의 웹소설 부문 1라운드 ‘현대판타지·판타지’ 장르 당선작을 5일 발표했다. [사진=네이버웹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