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파리에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특별전시관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9-06-17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FIFA 세계축구박물관' 협업 통해 여성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전시

  • 월드컵 실제 우승 트로피, 레전드 선수 초상화, 월드컵 참가국 유니폼 등

현대자동차가 지난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 여자 축구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특별전시관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프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9 FIFA 프랑스 여자 월드컵'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FIFA 세계축구박물관과 협업을 통해 파리의 넬슨 만델라 공원에 마련됐으며 대회 종료일인 다음달 7일까지 여성 축구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한다.

△여자 월드컵 이전의 여자축구 역사 △1991년 중국에서 열린 제1회 FIFA 여자 월드컵부터 2015년 캐나다 대회까지의 FIFA 여자 월드컵 역사 △2019 FIFA 프랑스 여자 월드컵 관련 콘텐츠 등 세 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스위스에 있는 FIFA 세계축구박물관이 소장한 여자 월드컵의 실제 우승 트로피를 비롯한 주요 전시품들을 옮겨와 전시하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24개국 팀의 유니폼 등이 선보인다.

이밖에 영국의 비주얼 아티스트 레이철 개즈덴이 그린 미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미아 햄의 초상화가 전시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2019 프랑스 여자 월드컵에서 여자 축구 선수들의 진정한 열정에 대한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며 "월드컵을 관람하러 온 전 세계 축구팬들이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자 축구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고, 선수들의 진정한 열정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FIFA 공식 파트너사인 현대차는 고난을 극복한 여성 선수들의 열정을 존중하고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진정한 열정'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현대차가 지난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 마련한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특별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전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현대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