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 막말史…한달전 당직자에 "X같은 XX", 과거 女의원 보고 "내가 그렇게 좋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6-03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선교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이 취재 중인 기자들을 향해 "걸레질을 하는구만"이라고 발언해 논란이 됐다. 이에 과거 언행으로 인한 구설수도 재조명되고 있다.

한선교 사무총장은 3일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회의장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기자들을 보고 "아주 걸레질을 하는구만"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 사무총장은 "(기자들이) 바닥에 앉는 것을 제일 싫어한다. 자리를 앞으로 가려고 엉덩이로 밀고 가니까 보기 좋지 않아서 그렇게 말했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선교 사무총장이 언행으로 구설수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한 사무총장은 불과 한달 전에도 한 당직자에게 폭언을 해 물의를 빚은 바 있다. 그는 지난달 7일 당직자들과 황 대표 일정 관련 회의를 진행하던 도중 한 당직자에게 "야 이 X새XX야", "X같은 XX야", "꺼저" 등의 욕설을 쏟아냈다. 사무처 당직자는 사의를 표명했고, 한 사무총장은 공식 사과했다.

지난 4월 27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규탄 집회에서는 함께 진행을 맡았던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에게 "우리 배현진이 이러지 않았다. 늘 예쁜 아나운서였다"며 "문재인의 나라가 예쁜 우리 배현진을 민주투사로 만들었다"고 말해 논란이 됐다.

2016년에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당시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현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에게 "왜 웃어요? 내가 그렇게 좋아?"라고 말해 성희롱 지적이 나왔다.

또 한 사무총장은 2016년 9월 정세균 당시 국회의장의 개회사 발언을 항의하는 과정에서는 현장을 정리하던 경호원의 멱살을 잡아 구설에 오르기도 했다.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이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