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 인천에서 안보와 민생 대탐방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5-22 0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부 여당의 폭정을 규탄하고 국민 삶의 현장을 돌아보는 대장정에 나선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가 인천을 방문했다.

황교안 당대표는 지역정서를 몸소 체감하는 밀착체험을 하고자 20일 저녁 중구 라이온스 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 30여명과 사랑방 대화를 나누고 인현전동 경로당에서 하룻밤을 묵었다.

경로당을 방문한 황교안대표[사진=자한당 인천시당]


어르신들은 황교안 당대표가 지역의 발전은 물론이고 대한민국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하면서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이번 황교안 당대표의 인천 방문은 타 지역과 달리 ‘안보 위기 고취’를 의식한 일정이 포함되었다.

21일에는 중구 송학동 소재 자유공원 내의 맥아더 장군 동상에 대한 헌화로 일정을 시작했다.

맥아더동상을 찾은 황교안대표[사진=자한당 인천시당]


안상수 인천시당위원장(중·동·옹진·강화)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황교안 당대표가 인천을 방문하면서 이곳 자유공원의 맥아더 장군에게 헌화한 것은 지금 현 정부가 내 팽개친 안보를 되새기자는 의미”라면서 “60여 년 전의 인천상륙작전처럼 황교안 대표와 자유한국당이 중심이 된 보수우파가 문재인 정권의 폭정으로부터 정권을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띤 연호 속에 연단에 등장한 황교안 당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미사일이나 쏴대는 북한에 퍼 줄 궁리만 하고 있어 정부가 버린 안보를 국민이 걱정하는 지경이 됐다”라고 현 정권의 안이한 안보의식을 강하게 비판한 뒤 “모두가 대한민국이 망했다고 했을 때 아무도 생각 못한 인천상륙작전 성공으로 대한민국을 지켜낸 것처럼 오늘 인천을 기점으로 백척간두의 이 나라를 다시 살려내자”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날 헌화 행사에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1000여 명의 당원과 지지자들이 모여 황교안을 연호하는 등 시종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어서, 남동공단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한 황교안 당대표는 ㈜서울화장품 생산라인을 점검하고, 중소기업 대표자 9인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기업방문에 나선 황교안 대표[사진=자한당 인천시당]


중소기업 대표자들은 황교안 당대표에게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근로제, 주휴수당 등 소득주도성장에 따른 기업 운영의 피해 등을 토로하였으며, 자유한국당에서 기업을 살리고, 경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경기부양정책을 펼쳐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안상수 인천시당 위원장은 “당 중소기업 대책 특위에서 맞춤형으로 기업 민원을 받아 해결해 나가는 방안을 강구할 만하다”고 밝혔다.

황교안 당대표는 중소기업 대표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시장을 활성화해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도록 실천 할 것이며, 정상적으로 기업하는데 장애나 어려움이 없도록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답변하였다.

어민들과 바지락 일손돕기에 나선 황교안대표[사진=지=자한당 인천시당]


황교안 당대표는 간담회 후 무의도로 이동하여 바지락채취 일손돕기를 끝으로 인천 일정을 마무리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