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패스트트랙 철회하고 국회 정상화시켜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5-18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18일 “지금이라도 부당한 패스트트랙에 대해 사과하고 철회하여 국회를 정상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시급한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 개정과 민생법안 처리에 나서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야당과 함께 국민을 위해 책임 있는 집권여당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최소한의 책무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했다.

그는 “우리 한국당은 진상규명조사위원회 위원을 추천했지만 지난 2월 대통령의 거부로 무산됐다”며 “국회에서 협의를 통해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추천이 이뤄졌음에도 일방적인 거부로 출범이 지연된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여야가 각각 기존 추천위원 가운데 한명씩을 교체해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며 “하지만 이 모든 것이 패스트트랙 강행으로 무산됐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의회민주주의를 파괴하며 당리당략의 선거법과 공수처를 패스트트랙으로 강행처리한 여당의 대표가 야당 핑계를 대고 있다”고 했다.

또 “자신의 반의회주의 오만과 독선으로 국회 기능을 마비시킨 것도 모자라 광주 시민과 국민에게 거짓말로 야당을 음해하고 있는 이해찬 대표는 국민께 부끄럽지도 않은가”라고 덧붙였다.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