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증권 세전익 2배 껑충… CEO 자사주 사들여 책임경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은국 기자
입력 2019-05-16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양증권 제공]


한양증권이 1분기 세전이익을 1년 만에 2배로 늘렸다. 취임 1년을 맞은 임재택 대표는 책임경영 차원에서 자사주 매입에 나섰다.

16일 한양증권은 "1분기 세전이익은 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1%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부문별 영업수익(매출)을 보면 주식중개(브로커리지)가 47억원으로 1년 전보다 약 27% 많아졌다. 투자은행(IB) 부문은 36억원으로 6배 가까이 불어났다. 1년 전 새로 만든 투자금융본부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관련수익을 늘린 영향이 컸다. 자산운용 영업수익도 45%가량 개선됐고, 파생상품 부문에서는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임재택 대표는 취임 이후 인재 영입을 꾸준히 늘려왔다. IB와 부동산, 주식·파생상품 관련조직을 확대개편하기도 했다. IB영업본부를 IB본부로 키우고, 투자금융본부 밑에 부동산개발사업부도 새로 만들었다.

한양증권 관계자는 "변화 프로젝트가 1년 전부터 시작돼 결실을 맺고 있다"며 "이제는 강소 증권사를 넘어 초일류 증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재택 대표는 얼마 전 세 차레에 걸쳐 자사주 2만4784주(0.19%)를 샀다. 자사주를 매입하느라 약 2억원을 들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