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 부평역에서 불법촬영 점검…“불법촬영은 범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5-07 0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동형 불법촬영 체험실 설치, 체험형 예방 캠페인도 함께 펼쳐

인천지방경찰청은 불법촬영 범죄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3일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부평역에서 유관기관 등과 합동으로 불법촬영(속칭 몰카) 점검 및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지방경찰청 및 부평·삼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경찰관 12명과 함께 포순이봉사단·폴리스맘 회원 10명, 인천 교통공사·부평역 관계자 5명 등 총 27명이 참가했다.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사진=인천지방경찰청]


경찰은 이날 불법촬영기기 탐지장비를 활용하여 부평역 내 화장실 등 불법 촬영기기 설치가 의심되는 장소를 집중 점검했다.

이와 함께 불법촬영이 의심될 경우 신고방법 및 피해자 보호지원 제도 등이 기재된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시민들에게 배포했다.

또한 캠페인 장소에 「이동형 불법촬영 체험실」을 설치하여, 초소형·위장형 카메라를 이용한 불법촬영에 대한 경각심 제고 및 피해예방 교육도 실시했다.

한편 「이동형 불법촬영 체험실」은 다양한 장소로 이동이 가능한 홍보부스형태로 제작되었으며, 불법촬영 카메라‘체험존과 홍보존’으로 구성되었다.

체험존에는 자동차 열쇠·손목시계·탁상시계 등으로 위장된 초소형 카메라와 대형 모니터 등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실제로 작동하는 카메라를 직접 찾아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홍보존에는 불법촬영 우려 장소 및 대응요령 안내자료와 다양한 초소형·위장형 카메라 설명자료 등을 설치했다.

경찰은 작년 10월부터 「이동형 불법촬영 체험실」을 다중이용 시설·학교 등으로 찾아가서 운영(총 33회, 4400명 체험)하고 있다.

인천지방경찰청 관계자는“앞으로도 여성 등 사회적 약자 보호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불법촬영 범죄에 적극 대응하여, 시민들의 체감안전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면서, 불법촬영이 의심될 경우 시민들의 적극적인‘112신고’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