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7월 차기 당대표 선출…‘총선 체제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9-05-05 11: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당원총투표 진행…총선서 지역구 출마자에 인센티브

정의당은 오는 7월 6일부터 11일까지 전국동시당직선거 당원총투표를 통해 당대표를 선출하기로 했다.

정의당은 4기 제11차 전국위원회를 열고 당대표와 부대표, 광역시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전국위원, 대의원을 선출하는 전당대회인 전국동시당직선거 일정을 확정했다.

5일 정의당에 따르면 오는 6월 12일 선거공고를 시작으로 6월 18∼19일 후보등록, 6월 20일∼7월 5일 선거운동, 7월 6∼11일 당원총투표를 한다.

당대표는 과반수 이상 득표해야 하며, 7월 11일 과반수 이상 득표자가 없을 경우 7월 17일까지 결선투표를 한다.

정의당은 전국위에서 ‘총선체제 돌입’을 선언하고 21대 총선 기초 방침안도 결정했다.

새 지도부 선출 전까지 당대표 산하에 총선전략기구를 설치하고 지역구 출마를 장려하기 위해 지역구 출마 후보에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지정된 선거제 개혁안이 본회의를 최종 통과할 경우 석패율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되 세부 방안은 차기 전국위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21대 총선 후보는 적극적인 정책과 비전 경쟁을 벌이도록 하고 당원뿐 아니라 국민, 지지자들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선출키로 했다.

이정미 대표는 “4·3 보궐선거 창원성산 승리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시험대 하나를 통과한 것뿐이며 우리의 진짜 목표는 2020년 총선 승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내년 총선에서 양당 독점을 끝내고 ‘민심 그대로의 국회’라는 최종 종착지에 이르도록 사활을 걸겠다”며 “총선 승리 최고 전략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