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은수미 시장 대표적 교양강좌 지성학 특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5-02 2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대표적 교양강좌인 지성학 특강에 은수미 성남시장이 2일 강사로 나서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날 은시장은 530여명이 수강한 특강에서 최근 사회적으로 팽배한 혐오와 갑질문화에 대해 무례를 넘어 비통하다며 우려를 표시하고 “평등 혹은 불평등은 물질적인 것에 한하지 않으며 평등은 다른 사람을 동등한 존재로 인식하는 것이다. 평등하고 자유로운 삶을 원하는 사람을 나의 모습으로 인식하고 존중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평등은 공감, 불평등은 혐오문제와 연관돼 있으며 나와 다른 타인에 대한 감정이입을 할 때 삶이 평등해진다”며, “다른 사람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공감하는 것이 평등의 출발이다. 누구나 다르게 태어나지만 하나의 공동체로 평등하게 사는 것은 무엇인지 고민해 봐야한다”고 말했다.

은시장은 해결점으로 “혐오와 갑질을 넘어서기 위해 혐오보다는 공감, 갑질보다는 감정이입을 해야 한다”며, “미래 삶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도전하지 않으면 미래를 알 수 없으며 미래가 궁금하면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한다”며 “미래의 주역으로 적극적으로 도전하라”고 주문했다.

가천대 지성학 특강은 2007년 개설된 명품교양강좌로 학과와 학년 구분 없이 수강하고 있으며, 수강신청과 동시에 마감이 될 만큼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강좌다.

그 동안 이길여총장을 비롯, 이어령 문학평론가, 정운찬 前 서울대 총장, 한승헌 前 감사원장, 서정진 셀트리온회장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성과 명사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