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여름방학 청소년 참가자 뽑아요'

(군포) 박재천 기자입력 : 2019-04-24 10:09

[사진=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25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청소년 해외연수’ 참가자 14명을 모집한다.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국제적 감각 및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17박 18일 일정으로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BC) 주에서 진행된다.

캐나다 서부 연안에 위치한 인구 480만 명(2017년 기준)의 브리티시컬럼비아 주는 밴쿠버 등 동계올림픽 개최로 우리에게 친숙하며, 많은 유적지와 더불어 교육·경제·문화·역사 등이 잘 어우러진 도시이다.

시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연수 기간 동안 코퀴틀럼 교육청 제공 어학연수 프로그램인 가정 홈스테이를 이용, 어학은 물론 문화 체험, 봉사활동, 현지 투어, 문화행사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시킨다. 또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학생들에게 군포를 홍보하고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문화사절단 역할도 할 예정이다.

소요 경비는 1인당 500만원 내외이며, 그중 군포시가 100만원의 경비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군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관내 중학생이며 신청 기간 동안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군포시 주관 청소년 해외연수 참가 경험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엄경화 청소년청년정책과장은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