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디스플레이와 SW 융합…新시장 개척한다

(내포)허희만 기자입력 : 2019-04-24 09:33
- 도, 정부 SW 융합클러스터2.0사업 선정…국비 94억원

[사진=충남도제공]


충남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실시한 ‘소프트웨어(SW) 융합클러스터 2.0 공모사업’에 선정, 국비 94억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명은 ‘지역주도형 SW융합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그리고 연합(Display and Alliance: DNA) 구축 및 운영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역핵심 산업과 SW융합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서비스를 발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사업은 2023년까지이며, 국비 94억원을 포함해 총 190억원이 투입된다.

도는 우선 충남테크노파크(TP)를 중심으로 SW융합클러스터 DNA 사업단을 구성, 도 특화산업인 디스플레이 산업과 SW산업을 융합해 세계적인 SW융합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SW서비스 사업화 △SW융합 인력양성 △규제 샌드 박스 활용지원 등이다.

도는 이 사업이 가시화될 시 스타기업 10개사 이상을 육성하고, 250명의 고용창출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했다.

또 SW융합기업 20% 이상 매출증가를 통해 종사자 수는 5000여명으로 늘고, SW등록·인증 건수도 100건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도 관계자는 “소재-부품-모듈-완제품-서비스로 이어지는 지역주도의 완성형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과학기술 중심의 융합 확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 기반을 구축하고, SW 실무개발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