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파주 금화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6호점 오픈

석유선 기자입력 : 2019-04-18 17:54
어린이 의견 처음 반영해 조성…올해 12호점까지 목표

롯데는 18일 경기 파주시 금화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6호점을 오픈했다. 사진은 오픈행사에 참석한 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에서 7번쩨)과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사장(왼쪽에서 8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 모습.[사진=롯데 제공]




롯데는 18일 경기 파주시 금화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6호점을 오픈했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파주시을), 정명기 파주시청 환경수도사업단장, 정회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본부장,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사장 등이 참석했다.

‘mom편한’은 롯데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mom편한 놀이터’는 전국 곳곳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2017년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지난해까지 다섯 개의 놀이터를 완성했다. 롯데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mom편한 놀이터’를 12호점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파주 금화공원 ‘mom편한 놀이터’ 6호점은 ‘놀이워크숍’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최초의 놀이터다. 놀이워크숍이란 놀이터가 만들어질 공간에서 놀이터디자인 게임 및 놀이터 꾸미기 등 아이들이 재미있는 놀이활동을 즐기며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직접 반영했다.

실제로 평균보다 긴 미끄럼틀, 미끄러지지 않는 바닥, 애완동물이 놀이터에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펜스 등 실제 본인들이 생각했던 놀이터가 동네에 생기자 어린이들은 더욱 만족했다고 롯데 측은 전했다.

오성엽 롯데지주 사장은 “이번 mom편한 놀이터는 어린이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직접 내어 준 덕에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앞으로도 롯데는 전국 곳곳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퍼져나가도록 mom편한 놀이터를 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는 ‘mom편한’ 브랜드의 프로그램으로 전방 군 부대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16개소)’, 취약계층 산모들의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가정에서는 엄마로 사회에서는 복지 최전선에서 일하는 워킹맘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mom편한 힐링타임’, 방과 후 아동 보호시설 환경을 개선해주는 ‘mom편한 꿈다락’ 등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