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사장 "새로운 마음, 하나된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19-04-18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8일 사내게시판 통해 심경문 남겨

조원태 아시아나항공 사장 [사진 = 아시아나항공 ]



지난 8일 별세한 고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장남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장례 절차를 마무리하고 18일 사내게시판을 통해 심경을 밝혔다.

조 사장은 심경문을 통해 조 회장에 대한 그리운 마음과 직원들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조 회장은 지난 16일 경기도 용인시 하갈동 신갈 선영에 안장됐다.

다음은 조원태 사장이 남긴 글 전문

아직은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회장님 집무실에 들어가면 여전히 그 자리에 회장님이 계실 것만 같습니다. 회장님께서 사용하셨던 모든 것들은 그대로인데, 회장님을 뵐 수 없는 집무실 입니다. 텅 비어 있는 공간은 애써 누르고 있던 먹먹한 마음을 다시 차오르게 합니다.

저에게는 회장님이기 전에 아버지이셨습니다. 저 역시 아버지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알지 못하던 부족한 아들이었습니다. 아빠가 되어 보니 조금은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아이들에게 갖는 이 마음으로 아버지도 저를 사랑하셨겠구나 하고 말입니다.

장례를 치르는 동안, 살아 계실 적 회장님께 사랑을 잘 표현하지 못했던 것을 가슴 치며 한없이 후회했습니다. 깊은 슬픔에 경황이 없었지만 그래도 우리 임직원 여러분 덕분에 무사히 장례를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빈소와 각 분향소에서 조문해주시고 따뜻한 위로를 전해 주신 임직원 여러분, 수많은 조문객분들을 잘 맞이 할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도와주신 임직원 여러분, 공항을 비롯한 국내외 현장과 하늘에서 마음으로 눈물로 함께 애도 해주신 임직원 여러분, 특히 OC빌딩과 서소문 사옥에서 이른 아침부터 도열하여 회장님의 마지막 가시는 길을 배웅해 주신 수 천명의 임직원 여러분께 진한 감동과 깊은 감사를 느꼈습니다.

슬픔을 함께 하면 나눌 수 있다는 말의 참된 의미도 우리 임직원 여러분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마음 다해 감사 드립니다.

사랑하는 임직원 여러분, 여전히 마음은 무겁지만 아직 우리에게는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임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대한항공, 고객과 국민이 신뢰하고 자랑스럽게 여기는 대한항공, 우리가 가야할 이 길을 위해 지난 날의 모든 아픔은 뒤로 하고 새로운 마음, 하나된 마음으로 다시 시작합시다.

여러분이 함께 하기에 저는 다시 걸을 수 있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고맙습니다.

조원태 사장 드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