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마크롱 "재건 위해 국제적 모금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9-04-16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5일(현지시간) 발생한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로 전세계가 충격에 휩싸인 가운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국제적 모금을 진행해 재건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예정돼 있던 연설까지 취소하고 화재 현장으로 달려간 마크롱 대통령은 이번 '비극'과 관련해 전세계 가톨릭 신자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노트르담 대성당의 큰 불길이 어느 정도 잡힌 오후 11시 30분께 노트르담 대성당 인근에서 "노트르담은 우리의 역사이자 문학, 정신의 일부이자, 위대한 사건들이 일어난 장소, 그리고 우리의 삶의 중심"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슬픔이 우리 국민을 흔들어 놓은 것은 알지만 오늘 나는 희망을 말하고 싶다"고 밝히면서 재건 의지를 강조했다. 그는 국제적 모금 캠페인을 벌여 성당 재건에 전세계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외신은 전했다.

화재의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파리 검찰은 화재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그러나 테러나 방화의 가능성은 배제하고 있다고 스카이뉴스는 전했다. 수리를 위해 설치된 임시건축물 현장 등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노트르담 성당은 보수중이었으며, 일부 지역은 수리를 위한 임시가설물 비계가 설치돼 있었다.

8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노트르담 성당은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노트르담 성당의 곱추'라는 작품으로도 유명하다.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현장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