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김정은, 文에 힘 실어야 경제 살려…기회 놓치지 말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4-14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11 한미정상회담, 실패가 아닌 가능성 제시한 회담"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14일 한미 정상회담과 관련, "우리가 보다 적극적으로 지금은 미국보다 한발앞서 북한을 설득, 남북정상회담을 하실 때"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북미 하노이정상회담도 실패가 아니라 가능성을 제시한 회담입니다. 4·11 한미정상회담도 실패가 아니라 가능성을 제시한 회담"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박 의원은 "김정은도 기회를 놓치지 말기를 충심으로 충고한다"며 "지금은 문재인 대통령께 힘을 실어줘야 비핵화, 한반도 평화,경제를 살릴 수 있다"고 했다.

박 의원은 "70년 간의 적대관계와 전쟁을 경험했던 북미간인데 핵 폐기가 단 두 번의 만남과 1년도 못돼 해결되리라 판단했다면 그 판단이 틀렸다"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 이상 북한에 시간을 주면 핵무기는 늘어나고 기술은 향상되며 핵 확산 및 수출은 불을 보듯이 빤하다"고 했다.

이어 "김정은은 그이상 경제제재를 감수 못 한다"며 "굶어 죽는 사람이 또다시 생긴다면 현재의 정보화 상태로 인해 정보의 흐름을 차단치 못하고 인민들은 봉기한다"며 "김정은 트럼프 두 정상은 달리는 호랑이 등에 탔다. 떨어지면 죽는다"고 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9일 저녁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