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제2의 구자철 키운다'…FC바이에른 뮌헨 유스 아카데미 유치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19-04-13 2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바이에른 뮌헨 방문, 유소년 축구센터 건립 구체화'

  • '세계 수준의 유소년 축구센터 건립하겠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 오른쪽 첫번째)이 FC 아우크스부르크의 구자철 선수(오른쪽 두번째)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이 독일 최고 축구 명문클럽을 찾아 유소년 축구센터 건립방안을 구상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조 시장은 지난 11~12일 세계 4대 축구리그인 독일 분데스리가 FC 바이에른 뮌헨을 방문, 남양주 유소년 축구센터를 건립하는 계획을 구체화했다.

조 시장은 FC바이에른 뮌헨 유소년 선수육성 아카데미인 FC 바이에른 캠퍼스에서 마틴 헤겔레 해외협력부장으로부터 바이에른 뮌헨과 유스 아카데미에 대해 설명을 듣고 남양주 유스 아카데미 유치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더크 하우져 캠퍼스 홍보매니저로부터 캠퍼스 시설에 관한 브리핑을 받았다,

특히 조 시장은 한국선수 중 최연소 챔피언스리그 출전 기록을 세운 정우영 선수를 만나 격려했다.

월드컵 역대 최다골을 기록한 미로슬라프 클로제 U-17(17세 이하) 유소년팀 감독도 만나 환담한 데 이어 FC 아우크스부르크의 구자철 선수를 만나 남양주 축구 발전과 함께 유소년들을 ‘제2의 구자철’로 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부탁했다.

오는 6월 방한시 남양주 유소년을 대상으로 축구캠프와 토크콘서트를 운영해달라는 요청도 했다.

이와함께 조 시장은은 파비안 라베 바이에른 뮌헨 서비스운영 총괄책임자와 바이에른 뮌헨의 홈 구장인 알리안츠 아레나 경기장과 시설을 둘러보고 운영 노하우와 시스템을 벤치마킹했다.

조 시장은 "남양주는 축구 동호회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지역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인 유소년 축구 교육이 필요하다"며 "FC 바이에른 뮌헨과 파트너십을 구축, 세계 최고 수준의 유소년 축구센터를 건립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 시장은 지난 10일 이탈리아 레지오에밀리아의 로리스 말라구찌 국제센터를 방문, 시설을 견학하며 남양주의 새로운 미래 유아정책도 모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