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위 자문위, 5·18 징계안 상정 또 불발…민주당측만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9-04-05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문위, 징계심의 한 달 연장 요청키로…지난달 22일 이어 연달아 파행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는 5일 국회에서 비공개회의를 열었지만,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추천 자문위원 불참으로 '5·18 모독' 등과 관련한 국회의원 징계안을 또다시 상정하지 못했다.

자문위는 민주당 추천 4인, 한국당 추천 3인, 바른미래당 추천 1인 등 총 8인의 위원으로 구성되는데, 이날 회의에는 민주당 추천 위원만 참석했다.

자문위는 오는 9일 징계심의 만료 기한을 맞아 한 달간 연장 요청을 하고, 오는 17일과 내달 3일과 9일 세 차례 회의를 열기로 했다.

장훈열 자문위원장은 50분간의 회의 끝에 기자들과 만나 “어제 바른미래당 추천 위원으로부터 불참 통보를 받았는데 전혀 예상치 못했다”면서 “한국당 추천 위원들이 사퇴 의사 표명 후 참석을 거부하고 있어 정상적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당은 사퇴 절차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5·18 모독' 징계안을 발의한 바른미래당은 추천 위원을 다음 회의에 꼭 참석시켜달라”고 덧붙였다.

국회 윤리특위는 한국당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의 '5·18 모독'과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이해충돌, 민주당 서영교 의원의 재판 청탁 논란 등에 대한 징계안 18건을 자문위에 넘긴 상태다.

그러나 지난달 22일 자문위 회의 직전 한국당 추천 자문위원들이 사의를 표명하고 불참하면서 자문위는 징계안을 상정하지 못한 바 있다.
 

국회에서 열린 윤리특별위원회에서 박명재 위원장(왼쪽)이 회의 시작에 앞서 의원들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