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경남 고용위기지역 연장 등 경제 살리기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김도형 기자
입력 2019-03-29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통영지역 내 경제회복 요구 대한 적극 대응 강조…“본회의 일부 민생법안 막혀” 지적도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4·3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경남 지역과 관련, “고용위기지역 시효를 연장하도록 정부와 합의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중 “이번에 선거가 진행되는 경남지역은 두 군데 다 고용불안·산업위기 지역이라 당으로서 여러 정책적 대안을 많이 제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당에서 추진 중인 정책 방향으로 △고용위기지역 시효 연장 △남부내륙고속철도 예타면제와 조기 착공 △조선업 지원 방안 확보 등을 언급했다.

이 대표는 “현재 통영에서는 조선업 등 지역에 맞는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 등 경제 회복에 대한 요구가 강하게 나오고 있다”며 “한국당에선 이념적으로 접근을 해서 좌파연합이니 이런 부분 공격하는데 현장에선 그런 것은 수용이 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번 4.3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지원하기 위해 이날부터 내일까지 경남 지역 선거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당 차원에서 의원 현장지원 등에 전력해야 함을 언급했다.

본회의 관련해서도 일부 민생관련 법안이 처리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어제 본회의에서 행정규제기본법 등 16건이 통과됐다”면서도 “유치원 3법, 노동관계법, 지방이양일괄법, 택시업계 지원관련법 등 민생법안은 아직 통과되지 않아 매우 아쉽다”고 밝혔다.

이정수·김도형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