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도시바 인프라, 필리핀 하수처리 시설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3-28 1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메가와이드와 도시바 컨소시엄이 메이닐라드 최대 하수 처리 시설을 건설한다. (사진=메가와이드 제공)]


일본 도시바 인프라 시스템즈의 인도 법인 도시바 워터 솔루션즈는 최근, 필리핀 대형 건설사 메가와이드 컨스트럭션 등과 공동으로 마닐라시의 2대 민간 수질관리 사업권자 중 하나인 메이닐라드 워터 시스템즈(Maynilad Water Services, Inc.)의 하수 처리 시설을 착공했다고 밝혔다. 총 공사비는 20억 5000만 페소(약 43억 엔). 도시바 워터 솔루션즈가 필리핀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가와이드는 25일, 하수 처리 시설은 수도권 라스피냐스시에 건설하게 되며,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1일 하수 처리 능력은 8만 8000톤으로 메이닐라드의 하수 처리 시설 중 최대규모다. 대상 지역 66만명분의 폐수를 처리한다. 처리된 물은 환경천연자원부의 수질 기준을 충족하기 때문에 하천을 통해 마닐라만에 그대로 유입되어도 문제가 없다.

동 공사의 컨소시엄에는 양사 외에도 현지 건설사 링크 에너지가 참가했다. 메가와이드는 하수 처리 관련 공사가 이번이 처음으로, 전체 관리와 토목 공사를 담당한다. 도시바 워터 솔루션즈는 시설 처리 공정의 설치와 기계설비 도입을, 링크 에너지는 전기 설비의 도입을 각각 담당한다.

도시바 워터 솔루션즈는 상하수도 및 산업 처리 시설의 EPC(설계 ・조달・건설) 및 운영 관리(O&M)를 중심으로 세계 35개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동 사의 담당자에 따르면, 동남아시아에서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산업용수 처리설비를 제작한 경험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