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상장前 4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03-22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채비율 150%이하로…계열사별 자본건실화 작업 지속 추진

[사진=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이 증시 상장 전에 4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에 나선다.

이랜드는 "올해 6월 19일까지 재무적 투자자들의 자금 회수를 위해 자사주 매입을 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이랜드는 2017년 재무적 투자자들과 4000억원 규모의 사전 기업공개(IPO)를 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이 마무리되면 지분 100%를 모두 보유하게 된다. 

이윤주 이랜드그룹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최근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이랜드리테일이 추진하던 상장이 불확실성 등으로 다소 늦어지게 됐다"며 "이에 투자자들이 기한 내 자금 회수를 할 수 있도록 상장 전에 먼저 자사주 매입을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상황에선 목표 시한을 지키기 어렵고 이에 쫓기다 보면 상장 성과가 기대보다 낮아 재무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랜드는 재무적 투자자의 투자금 회수 방법으로 이랜드리테일 상장을 최우선 방법으로 고려, 작년부터 상장 절차를 진행해 왔다. 이랜드리테일은 상장 파트너인 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과 긴밀한 파트너십 관계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이랜드그룹은 부채비율을 150% 이하까지 줄여나가고 자본 건실화 작업과 계열사 독립경영, 투명성 제고를 지속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법인별 이사회 내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내부 통제 위원회를 운영하고 기업설명회(IR)를 강화해 상장사 수준으로 자본시장과 소통하기로 했다.

이랜드그룹은 "재무구조가 어떤 상황에도 안전할 수 있다는 판단이 될 때까지 진정성 있게 건실화 작업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랜드월드 연결기준 2018년 실적 [사진=이랜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