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한국, 볼리비아전 관전 포인트…손흥민 ‘첫 골’‧이강인 ‘데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3-22 1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벤투호가 3월 A매치 2연전으로 다시 출격한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이번 볼리비아, 콜롬비아와의 두 차례 평가전은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의 ‘벤투호 체제’ 첫 골 여부와 ‘기대주’ 만 18세 이강인(발렌시아)의 A매치 데뷔전이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8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볼리비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이날 경기는 올해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이후 세대교체 작업에 들어간 벤투호의 첫 시험 무대가 될 전망이다.
 

[축구대표팀 손흥민(뒤)과 이강인의 훈련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가장 주목되는 건 손흥민의 공격 활용도다. 벤투 감독은 그동안 손흥민을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나 측면 미드필더로 기용했으나 효과적이지 못했다. 손흥민은 지난해 9월 벤투호 출범 이후 한 골도 넣지 못했다. 이번 3월 A매치에서는 손흥민의 공격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벤투 감독이 꺼낼 카드는 투톱 활용이다. 그동안 황의조(감바 오사카)를 원톱으로 하는 4-2-3-1 포메이션을 주로 써왔던 벤투 감독은 이번에 황의조와 손흥민을 최전방에 배치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벤투 감독은 전날 공식 기자회견에서 “투톱에 손흥민을 포함할 수 있다”면서 “포메이션 변화는 생길 수 있지만, 우리 플레이 스타일과 원칙은 유지하겠다”고 언급했다.

손흥민의 투톱 활용은 이강인과 권창훈(디종), 백승호(지로나) 등이 새로 합류한 영향도 적지 않다. 다만 이강인과 백승호는 볼리비아전에 선발 출전하지 않을 전망이다. 벤투 감독은 “이강인과 백승호는 23명 명단에 포함될 경우 경기 진행 상황에 따라 교체투입 여부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벤투 감독은 소집 훈련에서 처음 호흡을 맞추며 대표팀에 녹아들고 있는 이강인과 백승호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긍정적이다”라고 평가했다.

한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38위로 올라서 60위인 볼리비아보다 22계단이나 순위가 높다. ‘젊은 벤투호’로 나서는 볼리비아전에서 첫 A매치 모의고사를 잘 치러야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는 잘 빠진 밑그림을 그릴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