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민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누구? 'YG' 양현석 동생…'YG엔터' 주가 1.55% 추락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3-22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YG엔터테인먼트, 3대 기획사로 발전시킨 장본인

양민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화제다.

양 대표는 22일 오전 9시 20분 마포구 홀트아동복지회 대강당에서 열린 제21기 주주총회장 앞에서 “현재 사안에 대해 매우 엄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관계기관 조사가 진행되고 있고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소속가수 승리의 버닝썬 사태와 최대주주인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의 탈세 의혹 등으로 국세청의 세무조사를 받고 있다.

양민석 대표는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의 동생으로 YG엔터테인먼트를 국내 3대 연예기획사로 발전시킨 장본인으로 알려졌다. 1973년생인 양민석 대표는 명지대 경제학 학사에 이어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한편 오는 24일 임기 만료를 앞둔 양민석 대표의 재선임 안건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통과됐다. 이날 오전 10시 24분 현재 YG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전일 대비 1.55% 하락한 3만4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양민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22일 서울 합정동 모처에서 열린 YG엔터 주주총회에 앞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번 YG 주주총회는 양현석 회장 친동생인 양민석 YG 및 YG플러스 대표이사에 대한 재선임 안건이 상정돼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