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자치구 '노사상생 광주실현' 서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19-03-18 13: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5개 구청장이 '노사상생 광주'를 실현하자고 다짐했다.[사진=광주광역시]


노사가 상생하는 광주를 만들기로 광주광역시와 5개 자치구가 힘을 모았다.

이용섭 광주시장과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18일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노사상생 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공동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들은 “지난 1월 전국 최초로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노동자에게 안정된 일자리와 기업에게는 적정한 수익을 보장하는 ‘노사상생 도시 광주’를 선언했다”고 밝히고 이어 현대차와 자동차공장 투자협약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노사상생의 광주형 일자리 모델을 만들어 광주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자고 다짐했다.

협약에 따라 광주시와 5개 구청은△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합리적 노사문화 조성 공동 추진 △노사갈등 예방을 위한 노사상생 프로그램 개발 협력 △노사갈등 발생시 평화적 해결 노력△노동자 자존감 회복 및 기업육성 시책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으며, 협약 이행을 위해 공동 실무협의체를 운영한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오늘 체결된 협약은 사람과 돈과 기업이 찾아오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우선 시와 5개 구청이 앞장서겠다는 결의다.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산업평화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산하기관 및 기업 노‧사와 상생협약을 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