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이달의 기능한국인’에 김익진·강상도 대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9-02-25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익진 대표, 친환경 저전력 에너지 절감 기술 개발에 성공

  • 강상도 대표, 세계 두 번째로 마이크로 렌즈 생산 기술 개발

[사진=연합뉴스]



고용노동부는 ‘이달의 기능한국인’ 1월, 2월 수상자에 김익진 아이엔테코 대표와 강상도 엠피닉스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달의 기능한국인은 고용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10년 이상 산업체 현장의 실무 숙련기술 경력이 있는 사람 중 사회적으로 성공한 기능인을 매월 한 명씩 선정‧포상하는 제도다.

1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김익진 아이엔테코 대표는 ‘안 되면 될 때까지 한다’는 신념으로 수입에 의존하던 친환경, 저전력 에너지 절감 기술 개발에 성공한 기술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이엔테코는 친환경 산업폐기물 재생 장비 등을 제작해 수입 대체 및 역수출을 통해 매출이 매년 20% 이상 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성 향상 및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2017년부터 스마트 공장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2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강상도 엠피닉스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마이크로 렌즈 생산 기술 개발에 성공한 기술인이다.

엠피닉스는 30년 이상 일본 기업이 독점하고 있던 마이크로 렌즈를 해외 43개사에 공급하고, 수출비중이 매출의 97%를 차지하고 있는 등 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기능한국인 시상을 마친 후 수상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장관은 이 자리에서 “정부에서도 숙련기술인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