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잉글리시 자막 씽크 조절기능 업데이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9-02-08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반복 학습법 편의성 높여

 


한빛소프트는 오잉글리시에 '나만의 영상' 자막 씽크(Sync) 수동 조절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나만의 영상은 이용자의 PC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미드, 영화, 애니메이션 영상과 자막 파일을 오잉글리시가 자동으로 분석해 영어 학습 콘텐츠로 바꿔주는 서비스다.

나만의 영상에 추가된 콘텐츠는 5개 단위로 자동 분할된다. 이용자들은 5문장씩 듣고 말하기 반복학습을 할 수 있으며, 영상당 문장수를 10개, 15개 등으로 자유롭게 설정 할 수도 있다.

이 같은 나만의 영상 서비스는 평소 즐겨보던 콘텐츠로 오잉글리시 특유의 듣고 말하기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학습자들의 호평을 받아 왔다.

그 동안 나만의 영상 이용 시 영상과 자막의 씽크가 맞지 않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 사용자들의 학습진행에 애로사항이 많았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학습자들의 이러한 불편함이 해소된다.

한빛소프트는 올해 안으로 학습자가 영상의 자막 내용 중 잘못된 부분을 직접 편집 수 있는 기능도 오잉글리시에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오잉글리시는 외국어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듣고 말하는 반복 학습법(쉐도잉 학습법)으로 최근 특허 등록(외국어 학습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외국어 학습방법)을 승인 받았다. 나만의 영상에 대해서도 현재 특허 출원한 상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자막 씽크 조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며 "오잉글리시를 통해 영어를 학습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계속 추가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