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제2회 캐빈 동아리 EXPO 개최

정등용 기자입력 : 2019-01-29 09:49
봉사 동아리 B.O.A 등 총 12개 동아리 참가

29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열린 캐빈 동아리 엑스포에 참가한 캐빈승무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29일 서울시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제2회 캐빈 동아리 EXPO’를 개최했다.

이번 엑스포 행사는 스케줄 근무로 인해 자주 만나기가 어려운 캐빈 승무원들간 친목을 도모하고 즐거운 직장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으로 캐빈 본부 내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에는 스포츠 동아리 OZ클래식(골프), FC캐빈(축구), 캐빈핑포스(탁구), 산들바람(등산), 건강 관리 동아리 OZFIT(필라테스), OZ펌핑(피트니스), OZ멘스그루밍(필라테스) 외에도 취미를 위한 오즈캘리(캘리그라피) 등 12개 동아리가 참가했다.

남성승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필라테스 동아리 OZ멘스그루밍을 신설한 김현주 사무장은 “평소 필라테스에 관심이 많지만 엄두를 못내는 남성승무원들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며 “남성승무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향후에도 캐빈승무원들의 사내 동아리 활동을 장려한다는 계획이다.

구자준 아시아나항공 본부장은 “4000명에 달하는 캐빈 승무원들은 잦은 비행 스케줄로 인해 친목을 다지기가 어려운 현실”이라며 “특히 이번 엑스포행사는 입사 5년 미만 승무원들에게 다양한 동아리를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2019년 한·중 우호 노래경연대회-접수:2019년9월10일(화)까지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