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제5대 황성태 청장 취임

(수원)김문기 기자입력 : 2019-01-15 11:38
"풍부한 행정 경험 바탕으로 황해경제자유구역 사업 견인 기대"
 

[사진=아주경제DB]


황성태 전 경기 화성시 부시장(사진)이 15일 취임식을 갖고 제5대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으로 취임했다.

황 신임청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황해청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평택BIX 부지조성공사 공정률 85%를 달성했고, 꾸준한 투자유치활동을 통해 지난 한 해에만 7개 기업과 1억 4500만 달러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이는 전임 청장님과 직원들의 열정이 이뤄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황해청은 개발률 100% 달성, 경제자유구역 확대 지정, 외국인투자유치 총 20억불 달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며 “황해경제자유구역에 입주할 기업의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나아가 도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고 진취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하자”고 말했다.

황성태 청장은 1962년생으로 미국 피츠버그대학교에서 공공정책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행정고시 33회로 공직에 입문해 경기도 문화관광국장, 경제투자실장, 용인부시장, 기획조정실장, 화성부시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황 청장은 미국·유럽 등에서 다양한 투자유치 경험을 쌓은 것은 물론 외국자본 투자유치에서도 실력을 발휘한 경제전문가로 알려졌으며, 뛰어난 리더십과 업무추진 능력으로 황해경제자유구역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