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백종원, 황교익 저격에 직격 "한때 존경했지만 이제는 아냐"···"설탕 저격 그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12-14 0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SBS 제공]


외식사업가 백종원이 최근 자신을 저격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에 관해 입을 열었다.

백종원은 최근 한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황교익의 저격과 관련 맞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히는 한편, "음식과 관련 좋은 글을 많이 썼던 분으로 존경했지만 지금은 아닌 것 같다"며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

앞서 지난 11일 황교익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황교익 TV'를 통해 '다섯 가지 맛 이야기-두 번째 에피소드, 단 맛'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슈가보이'로 불리는 백종원에 대해 "백종원이 TV에서 가르쳐주는 레시피 따라 해봤자 그 맛이 나지 않는다. 손이 달라서가 아니라 레시피에 빠진 게 있기 때문이다. 결정적인 건 MSG 차이"라며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황교익의 저격에 관해 백종원은 "황교익 평론가에 대해서는 글로만 안다. 음식과 관련해 좋은 글을 많이 썼던 분이다. 그래서 한 음식 프로그램 PD에게도 '내가 좋아하는 분' '존경하는 분'이라고도 했다. 그러나 지금은 아닌 것 같다"며 "좋은 글을 많이 쓰는 음식 평론가인 줄 알았는데 그 펜대 방향이 내게 올 줄을 상상도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백 대표는 최근 황교익 평론가가 자신을 겨냥, ‘막말’을 서슴지 않는 데 대해 “맞대응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히려 황 평론가에 대한 유명세만 키울 뿐이라는 이유에서다. 이쯤 되면 명예훼손으로 고소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의견에 대해서도 같은 맥락의 답변이 나왔다.

그러면서 설탕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백종원은 "방송에서(편집이나 그래픽 등으로) 과장된 측면이 있지만 음식에서 설탕은 조심해야 한다. '집밥 백선생'에서 된장찌개를 끓일 때 설탕을 넣은 것은 시골집에서 가져온 된장이 텁텁해 설탕을 조금 쓴 것이지 편집이 잘못돼 설탕을 많이 넣은 것으로 나왔다"고 해명했다.

백 대표는 또 “막걸리 테스트를 할 때도 황 평론가는 조작이라고 했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조작 방송이라고 들은 제작진도 자신의 일에 대한 회의감을 느낄 정도였다”고 말했다.

황교익이 지적한 고당 우려에 대해선 "(국가에서) 저당화 정책을 우선하려면 탄산음료를 못 먹게 해야 한다"며 "탄산음료에 들어가는 설탕은 음식에 비하면 매우 많다. 저당뿐 아니라 저염 식단도 중요하다. 짜고 매운 음식을 즐기는 문화도 바꿔야 한다"고 설명했다.최근 황교익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다섯가지 맛 이야기'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황교익이 출연한 해당 영상에서 황교익은 설탕이 인간에게 미치는 유해한 영향을 강조하며 당에 중독된 현대인들의 식습관 현상을 비판했다.

이와 함께 단맛 중독 현상의 선두에는 백종원의 요리법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단맛이 강한 음식을 먹다보면 식탁에 차려진 음식이 사라지는 것을 본다. 우리는 그것을 맛있다고 착각한다. 이 일을 가장 잘하는 분이 백종원이다"며 "백종원은 된장찌개 등에 설탕을 종이컵으로 넣으면서 '슈가보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법적으로 문제 없지만 당에 대한 경계심을 무너뜨린다는 것이 문제"다며 백종원을 향한 날선 비판을 이어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