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지는 피부 노화, 저분자콜라겐으로 극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하은 기자
입력 2018-11-29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뉴트리]

나이가 들면서 피부탄력이 떨어져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요즘같이 일교차가 심한 계절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쉽게 건조해지고 힘을 잃는다. 피부노화 현상을 막을 수는 없지만 제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고 싶지 않은 것이 보통 사람의 마음이다.

피부노화를 방지하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 방법으로는 진피를 채워 속부터 탄력 있게 가꾸는 것이꼽힌다.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고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핵심인 콜라겐을 건강하게 유지해야 한다.

콜라겐은 몸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의 약 40%를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40대 이후 절반으로 줄어들게 되는 가운데, 몸 속 콜라겐이 줄어들면 피부 노화는 물론 관절통, 치주염, 고혈압, 위염, 백내장 등 각종 질환에 취약해 질 수 있다. 피부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노화 방지를 위해서는 적절한 콜라겐 공급이 필요하다.

콜라겐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음식을 통하는 것과 콜라겐 서플먼트를 취하는 것 등이 있다. 콜라겐 하면 떠오르는 돼지껍데기나 닭발 등은 고분자 콜라겐으로 섭취 시 장에서 흡수율이 떨어져 근본적으로 콜라겐 성분을 섭취하기에 무리가 있다는 조언이다.

콜라겐 중에서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 속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로 피부, 뼈, 연골 등에 24시간 안에 흡수돼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포함돼 있는 건강 보조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김사랑이 선택해서 알려진 '에버콜라겐'은 본연의 건강함을 통해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돕는 이너뷰티 서플먼트이로 눈가주름, 피부보습, 피부탄력 개선이 확인된 개별인정형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함유돼 있다고 뉴트리 측은 밝혔다.

에버콜라겐은 뉴트리 공식몰과 GS 홈쇼핑 쇼핑몰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