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첫눈 내리자 사퇴 촉구 목소리 나온 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11-25 11: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탁현민[사진=연합뉴스 ]


첫눈이 내린 지난 24일 야권에서 탁현민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탁현민 선임행정관은 10여년 전 출간한 자신의 책에서 여성을 비하하는 글을 썼다는 지적을 받으며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지난 6월 스스로 사퇴 의사를 전했으나 청와대에서는 이를 반려하며 "첫눈이 오면 놓아주겠다"는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소셜미디어(SNS) 페이스북을 통해 "떠나간 첫사랑도 돌아온다는 첫눈이 내리고 있다"며 "첫눈이 내리면 놓아준다던 청와대 쇼 기획자는 어떻게 처리할 지 한번 지켜보자"고 적었다.

이어 "그를 놓아주게 되면 이 정권은 끝날지 모른다. 쇼로 시작해서 쇼로 연명하는 정권이니까"라며 "이제 쇼는 그만 하고 도탄에 빠진 민생을 돌보고 북의 위장 평화에 놀아나지 말고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전력을 다 하라"고 전했다.

민주평화당은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노력해달라'는 반어법적 표현을 사용하며 탁 선임행정관의 사퇴를 강조했다.

문정선 대변인은 "첫눈이 오면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 첫눈 오면 놓아주겠다던 탁현민 행정관"이라며 "기억은 국민을 배반했지만 이제 그만 그를 놓아주자"고 말했다.

문 대변인은 "본인의 사의표명도 있었으나 대통령이 필요한 사람이라 붙잡고 있다니 더는 문제 삼지 말자"며 "대통령이 잘되는 길이 국가와 국민이 잘되는 길이다. 못마땅하고 불편할 수 있겠으나 탁현민의 반성과 사과도 선의로서 이해하자"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