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소득주도성장·혁신성장 실질 성과에 주력할 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11-19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동연 부총리, 19일 혁신성장 경제 라운드테이블 참석

  • 김 부총리, "혁신성장을 본 궤도에 올리는 데 끝까지 최선의 노력 다할 것"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9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혁신성장 경제 라운드테이블에서 박주봉 중소기업옴부즈만에게 감사패를 받은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19일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등 거대 담론에 대한 여러 논쟁이 있었지만, 이제는 실질 성과를 추구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김동연 부총리는 이날 서울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혁신성장 경제 라운드테이블에서 "단기 성과에 급급하기보다 긴 호흡으로 꾸준하게 추진해 경제 체질을 바꾸고 구조개혁을 해야 한다"며 "창업과 벤처뿐 아니라 교육개혁, 노동시장 구조개혁을 포함한 사회 전반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10조원 상당의 혁신모험펀드를 조성하고 스톡옵션 비과세, 현장 50차례 방문 등 노력을 기울였다"며 "혁신성장의 어젠다화에는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김 부총리는 또 "혁신성장을 본 궤도에 올리는 데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려고 한다"며 "제 후임이나 정책실장 모두 혁신성장의 뜻을 같이하고 이제까지 조성된 생태계를 기초로 힘있게 추진하자고 해 든든하다"고 전했다. 

이날 라운드테이블에는 이재웅 혁신성장본부 민간본부장(쏘카 대표)를 비롯해 △박정호 SK텔레콤[017670] 사장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 등 민간 부문 자문위원들이 참석했다.

혁신성장은 김동연 부총리가 끊임없이 강조한 분야이다보니 임기를 마무리하는 과정에도 쉴틈없이 챙기는 분야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주에도 김 부총리는 줄곧 혁신성장 다지기에 나선다. 오는 21일에는 중기중앙회에서 열리는 혁신기업 토크콘서트에 참석하고 혁신기업 성공사례 전시회도 참관한다. 22일에는 혁신성장본부 직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에 대한 중간점검도 한다.

기재부 한 고위 관계자는 "김동연 부총리 지시로 구성된 혁신성장본부는 내년에도 그 기능을 지속적으로 수행해나갈 것"이라머 "이를 통해 한국경제의 신성장 동력 발굴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