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삼성바이오 고의 분식회계 결론에 “사필귀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11-14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철저한 수사로 경영권 승계 작업 문제임을 밝혀야"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7일 국회 정론관에서 삼성물산 합병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가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가 고의적으로 분식회계를 했다고 결론 내린 데 대해 “만시지탄이지만 지극히 상식적인 결론이며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철저한 수사를 통해 그에 상응하는 엄중한 처벌이 따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증선위의 결론이 우리 시장경제에 미칠 후폭풍은 저도 우려스럽다”면서도 “불편한 진실에 눈 감는 것이 당장의 이익을 침해할 수 있더라도 원칙을 바로 세우는 것이 우리 시장경제를 더욱 튼튼하게 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삼성 내부 문건 공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공개된 삼성의 내부 문건을 보면 지금까지 저의 주장이 단지 의혹 제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고 사실임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뒤늦게나마 증선위가 이런 행위에 대해 고의 분식회계임을 결론내고, 검찰 고발 및 과징금 부과와 같은 제재 조치를 의결한 것은 삼성의 내부 문건 공개로 더 이상 결론을 미루거나 중과실·무혐의로 결론 내지 못할 상황임을 인식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박 의원은 “삼성바이오 고의 분식회계 사건은 이것으로 끝이 아니고 이제부터가 문제”라며 “증선위는 금융감독원에 삼성물산에 대한 감리를 즉시 착수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검찰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삼성바이오의 고의 분식회계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간의 합병의 문제이며 결국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 작업과 직결된 문제임을 낱낱이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래야만 더 이상 세금 없는 부의 세습을 위해 국민을 상대로 사기극을 벌이는 일이 없을 것”이라며 “국민들의 노후자금으로 세금 없는 부의 세습을 돕는 황당한 일을 계속 용인한다면 건전한 시장경제 질서와 경제 정의 실현을 기대할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