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TV 4사 '평창 1주년, 강원 여행지' 관련 특집프로그램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18-11-12 1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안후이·윈난·장시·구이저우 등 내륙지역 TV방송 4개사 참여

[사진=박범천 기자]


중국의 TV방송들이 2022베이징·장자커우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방한해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의 성과와 강원도 겨울 해안여행지를 취재한다.

중국 내육지역 4개 TV방송사들은 13일부터 17일까지 4박 5일 간 동계올림픽 레거시와 올림픽 개최 성과를 비롯해 2019년 again 평창 1주년 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집프로그램을 제작한다.

특히 세계평화의 상징 고성의 DMZ 박물관, 속초의 설악산 울산바위, 중앙시장, 양양 낙산사,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 컬링 경기장,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등 도내 5개 시군의 청정한 겨울 풍경과 올림픽 유산을 중국에 소개할 예정이다.

중국 방송사 초청행사는 14억이 넘는 중국 현지인들에게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봄, 여름, 겨울) 소개하기 위해 도가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올해는 중국 안후이·윈난·장시·구이저우 등 내륙지역 TV방송 4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중국 방송사 초청은 현지인의 시각에서 평화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동북아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강원도의 모습이 담도록 해 도의 이미지 향상과 홍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이 취재한 내용은 중국 현지 황금시간대에 편성돼 해당지역인 안후이성 5990만, 윈난성 4600만, 장시성 4500만, 구이저우성 3400만 명에게 방영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중국 방송사 초청을 통해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 및 아름다운 강원도 겨울 여행지를 집중홍보 할 예정이다 “며 ” 더 많은 중국인들이 강원도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