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인도 델리메트로, 핑크라인 15개역 추가 개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 기자
입력 2018-11-05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핑크라인 신구간 개통식 모습=10월31일, 뉴델리(JICA제공)]


일본국제협력기구(JICA)가 건설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델리 수도권(NCR) 도시고속철도(델리메트로)의 핑크라인 일부 구간이 지난달 31일 새롭게 개통됐다. 시브 비하르 역에서 트릴록푸리 산자이 레이크 역까지 총 15개역 17.86km구간의 운행을 시작했다.

마츠모토 카츠오(松本勝男) JICA 인도 사무소 소장은 "신 구간의 개통으로 교통체증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리고 신노선에서는 3개역에서 기존노선과 환승이 가능하게 되는 등 철도 교통체계가 강화되어 시민들의 편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핑크 라인은 마지리스 파크 역에서 시브 비하르 역까지 총 길이 59km, 38개역이 설치될 예정이다. 길이는 올해 3월 운행 개시 이후 서서히 운행 구간을 늘려가고 있으며, 이번 15개역 구간의 추가로 개통된 구간은 총 47.5km가 됐다.

일본 정부는 엔 차관을 통해 델리 메트로 정비사업을 적극 지원하고있다. 마츠모토 소장에 따르면 올해 JICA의 지원으로 57km에 이르는 새로운 노선 · 구간이 건설되었다. 이미 개통된 델리 메트로 구간은 314km, 229역에 이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